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BTS 예시로 알아보는 K 짱이네
    카테고리 없음 2020. 2. 4. 10:27

    >


    모화와 독자 여러분 만나서 반갑습니다. :)Friends of MOFA 15기 이주영입니다."방탄소년단의 기록은 방탄소년단이 깨뜨린다!"라는 이야기를 들어보셨나요? K-POP의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가는 방탄소년단은 자신의 기록을 깨고 계속 성장하고 있습니다.방탄 소년단의 성공은 K-Pop이 1시적인 유행을 거쳐서 하나의 문화로 정착하게 만들었는데요.유튜브의 시대 속에서 K-POP의 유행과 성공은 이제 어제뿐입니다! 전 세계에서 사랑받고 있는 K-POP의 현재를 알아보고, 앞으로 더욱 발전하기 위해 K-POP이 나아가야 할 전략에 대해 함께 알아보겠습니다.​



    >


    모파와 독자분들은 대한민국 하면 가장 먼저 뭐가 떠오르지 않을까요?데힝 민국 국제 문화 교류 진흥원 연구한 20하나 9년 글로벌 한류 트렌드에 따르면 많은 사람들이 데힝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이미지로 K-POP을 들앗슴니다. ​


    >


    세계적으로 인기가 많은 아이돌 가수! 방탄 소년단, BLACKPINK, Red Velvet...그들의 인기 요인은 다양하지만 대표적인 이유를 들면 중독성의 강소 음악과 함께 매력적인 외모와 스타 한명 때문이라는 것입니다.​


    >


    요즘은 '유튜브 시대'인 만큼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를 통해 케이팝 음악을 감상하고 있습니다.유튜브는 물리적인 공간을 넘어 모든 이용자들이 케이팝을 언제 어디서든 본인이라도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.즉 유튜브는 K-POP에 날개를 달아준 것입니다.​


    >


    ​ K-POP팬들은 SNS를 통해서 다양한 2차 콘텐츠를 제작하며 K-POP홍보 대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..유튜브와 SNS를 통해 한류를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누리는 흐름이 본인 본인 본인인 거죠.​


    >


    하지만 여전히 한류가 어려운 사람들이 있습니다.이들은 한류는 상업적이어서 대한민국의 가사가 매우 생소하다고 말한다.​


    >


    더 많은 사람들이 케이팝을 나쁘게 하지 않는 비법은 뭐가 있을까요?한류를 단순한 양적 성장에서 친국어와 안정적인 글로벌 문화 현상으로 심화시키기 위한 계획이 필요합니다.​


    >


    첫 번째 실천방안은 한국어 가사가 어렵고 생소한 사람들을 위한 번역 콘텐츠입니다.특히 BTS 팬덤 '아미'는 BTS의 노래뿐만 아니라 BTS에 관한 모든 콘텐츠를 다양한 언어로 번역하여 민간 외교관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습니다.​


    >


    2번째의 실천 방안은 한류 최초의 방적 전파가 아니라 외국과의 쌍방향 교류이다.BTS는 스티브 아오키, 니키 미잔즈, 유어드 슈란 등 해외 유명 뮤지션들과 잇따라 협업하며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고 있습니다!


    >


    3번째의 실천 방안은 현지지 사회의 문화 복지를 증진시킨다"선량한 한류"입니다.Korea국제문화교류진흥원은 외국 소회계층에 문화교육의 기능을 제공하여 인재육성에 기여하고자 해외문화 ODA사업을 매년 실시하고 있습니다.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아래 korea 국제문화교류진흥원 사이트를 방문하세요! :)http://kofice.or.kr/e50_exchange/e50_exchange_oda_list.asp



    >


    마지막 실천 사전 계획은 기존의 한류 콘텐츠에 제조업, 관광 등 다른 산업 분야와 연계되는 콘텐츠+a입니다. 20하나 7년에 등장하면서 단기간 내에 글로벌 밀리 니얼 캐릭터로 성장한 'BT2개'라는 브랑도도우루오보쇼쯔 나쁘지 않아요?나도 BT2개의 TATA라고 하는 캐릭터 상품을 구매할 만큼 나쁘지 않지만, BT2개 유니클로, 컨버스 등 세계적 브랜드와 협업하고 경제적인 동반 성장을 이루고 있대요!​


    >


    케이팝으로 대표되는 한류는 앞으로도 계속 사랑받을 전망이다.국내와 해외 현지의 동반성장에 기여하는 방향으로 다함께 '향유'하는 세계의 문화, 즐거움으로서의 신한류가 되기를 바랍니다.​​​​


    해당 카드 뉴스를 영상으로도 즐겨보세요. :)​​


    참고 문헌 한국 국제 문화 교류 진흥원, 글로벌 한류 트렌드 2019한국 국제 문화 교류 진흥원, 한류, 다시 출발점에 선 국콤텡츄 진흥원, 한류인 선이다 전환을 위한 신한류의 확대 전략 연구 ​ K-POP의 현재는 한국 국제 문화 교류 진흥원의 글로벌 한류 트렌드 2019통계 자료를 적극적으로 사용하고, K-POP의 미래 전략은 한국 콘텐츠 진흥원의 한류인 선이다 전환을 위한 신한류 확산 전략 연구 중 실천 예정인 사례를 직접 찾아서 추가했습니다.신지민 "유튜브가 밀고 팬들이 끌고... 팝, 주류가 된다"한겨레 2019년 5월 11일 P.Claire Dodson,"As BTS's Reach Expands, an Army of Dedicated K-Pop Translators Grows"뉴욕 타이 다스, 2019년 7월 4일 ​ ​ ​ ​ 아시아, 최근까지 Friends of MOFA 15기 이주영이었습니다.감사합니다


    >


    >

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